요리중인꿈/가치교환연습

[일상]전복삼계탕/갈비탕 일본 QVC 방송 런칭 후기

한식홀릭 2014. 1. 17. 16:25

* 일본 QVC 홈쇼핑 런칭 방송 후기는 2013년 10월 16일 방송 후기를 뒤늦게 작성했습니다.










방송 준비를 위해 예전에도 방문한 적이 있지만

다시 와도 QVC의 깔끔한 인테리어는

선진국의 홈쇼핑사의 위엄을 느낄 수 있었다.









방송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회의 중인 벤더사와 쇼호스트, 게스트와 요리사들의 모습

한국의 홈쇼핑에서는 PD와 MD가 홈쇼핑에서 주도를 하여 방송을 이끌지만

일본에서는 쇼호스트가 리더가 되어 주도를 하고 있었다.

물론 방송 준비 과정은 MD가 주로 관여를 한다.

분별로 스크립트, 방송진행과정을 준비했다는 점이 디테일하다고 느껴질 정도!












방송 준비를 위한 요리실

삼계탕 끓이는 중

한국이나 일본이나 분주한 건 마찬가지였다^^








스튜디오에 디피된 갈비탕의 모습










스튜디오에 디피된 전복 삼계탕의 모습




내가 생각했던 한식의 모습과는 다소 다르지만^^








실제 방송 화면

생방송과는 다소 다른 느낌이었다.

2~3분 뒤에 전파되기 때문에 실제 촬영장면과 방송 화면이 다르다.













실제 방송 중인 쇼호스트와 게스트의 모습~





한국의 홈쇼핑과는 차원이 달랐던 일본 방송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일이 있었고 새로운 문제점도 발견되었지만,

전복삼계탕과 갈비탕(은 공식적으로 최초로)을 일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기뻤다.

비록 나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았지만 이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었다는 점, 

그 동안의 준비과정에 참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성과가 그리 좋지는 않았지만 앞으로는 더 성과가 나와

일본인들이 한식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아지기를!